7월 부터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비말 마스크 구입 가능해 진다
목차
최근 아이들의 등교가 시작되고, 날이 더워지면서 KF94, 80 마스크보다 덴탈 마스크가 품귀 현상을 보이며 가격이 폭등하였습니다.. 그래서 정가 내놓은 대안이 바로 비말 마스크 KF-AD였습니다.
하지만 비말 마스크 역시 구입 자체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마트에서 줄을 서고, 웰킵스 홈페이지는 언제나 접속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비말 마스크의 판매처를 대폭 늘릴 예정입니다. 이르면 내달 초부터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비말 마스크가 판매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지금과 동일한 500원~600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가장 머저 롯데마트는 바로 내달 1일부터 웰킵스의 비말 마스크를 판매합니다. 아직은 재고 확보 중이라 판매 수량이나, 판매 방식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홈플러스 또한 내달 6일부터 웰킵스와 제이트로닉스 등 두 가지 비말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며, 역시 판매가격은 아직 미정이라 합니다. 하지만 웰킵스와 제이트로닉스 외에도 다른 제조사를 더 발굴해 더 많은 비말 마스크 해고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CU 또한 내달 1일부터 전국 지점에서 웰킵스 KF-AD 비말 마스크를 판매합니다. 현재 전국 지점에 마스크를 고르게 분배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600원 정도라고 하며, 내달 1일에 판매에 지장이 없게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먼저 판매를 시작한 이마트와 GS25는 지난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만 비말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1인당 20장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말 마스크 줄서기가 빠른 시간에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말 마스크는 제조사에 돌아가는 마진이 KF 마스크 보다 적어 생산 확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부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 업체를 늘리기 위해 생산업체에 전폭적인 지원, 빠른 의약외품 허가를 약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