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업자라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욕실 청소법 노하우
목차
아무리 청소를 해도 지저분해 보이는 곳이 바로 욕실이다. 꼼꼼히 한다고 하지만 청소가 끝나고 보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독한 세제를 이용하자니 가족들의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아 망설여진다.
물기가 많은 욕실은 청소가 쉽지 않다. 청소 상태가 좋지 못하면 곰팡이와 물때가 생기기 쉽다. 더구나 곰팡이의 포자는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 알레르기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매일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환기를 자주 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오늘은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얼룩 가득한 거울
지금 욕실로 가서 거울을 한번 보자. 청소를 한다고 해도 거울의 물때는 쉽게 지워지지 않았을 것이다.
물 때 가득한 거울을 깨끗이 닦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과산화수소를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로 거울에 뿌린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닦아주면 물때도 쉽게 제거가 가능하고 거울을 빛나게 할 수 있다. 거기에 김서림 방지 역할도 해준다.
물 때 가든한 욕조
새하얀 욕조를 본 적이 있는가? 아마도 새집에 이사를 가지 않는 한 새하얀 욕조는 보기 힘들 것이다. 누렇게 끼어있는 물때로 본연의 새하얀 색을 잃은 욕조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식초 알코올 그리고 베이킹소다가 필요하다.
식초 1/2컵, 알콜 1컵, 베이킹소다 1/4컵을 잘 섞어 부드러운 스펀지로 욕조에 살살 문지른 후 15분 정도 그대로 둔다. 시간이 지난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새하얀 원래의 욕조 보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식초 냄새가 지독할 수 있으니 환풍기를 켜고 청소하는 것이 좋다.
더러운 변기
세상의 모든 더러운 물건들과 비교되는 변기! 물때와 오물들로 오염된 변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집에 사용하다 남은 구강 세정제와 물 1:1 비율로 골고루 잘 섞어 분무기에 넣어 변기에 뿌린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꼼꼼히 잘 문질러주고 30분 정도가 지난 후 깨끗한 물로 닦아주면 깨끗하고 구강 세정제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 변기를 만날 수 있다.
먼지 가득 천장
천장은 다른 곳보다 청소하기 힘들고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와 이물질이 많아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십상이다.
미지근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 밀대형 걸레에 묻혀 천장을 닦아주면 먼지와 이물질 거기에 식초의 살균 성분으로 곰팡이와 각종 세균까지 깨끗하게 닦아준다. 하지만 천장 청소 시 이물질이 얼굴이나 눈에 떨어질 수 있으니 보안경과 마스크 등의 안전 장구를 반드시 착용 후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청소업체는 왠지 독한 세제를 사용해서 청소를 할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자연 성분으로 청소하는 것이 더 깨끗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특히 요즘같이 위생이 중요한 때에는 욕실 청소를 자주 해주어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