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는 그 곳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아무리 청소를 해도 지저분해 보이는 곳이 바로 욕실이다. 꼼꼼히 한다고 하지만 청소가 끝나고 보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독한 세제를 이용하자니 가족들의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아 망설여진다.

     

     

    물기가 많은 욕실은 청소가 쉽지 않다. 청소 상태가 좋지 못하면 곰팡이와 물때가 생기기 쉽다. 더구나 곰팡이의 포자는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 알레르기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매일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환기를 자주 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오늘은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얼룩 가득한 거울

     

    지금 욕실로 가서 거울을 한번 보자. 청소를 한다고 해도 거울의 물때는 쉽게 지워지지 않았을 것이다.

     

     

    물 때 가득한 거울을 깨끗이 닦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과산화수소를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로 거울에 뿌린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닦아주면 물때도 쉽게 제거가 가능하고 거울을 빛나게 할 수 있다. 거기에 김서림 방지 역할도 해준다.

     

    물 때 가든한 욕조

     

    새하얀 욕조를 본 적이 있는가? 아마도 새집에 이사를 가지 않는 한 새하얀 욕조는 보기 힘들 것이다. 누렇게 끼어있는 물때로 본연의 새하얀 색을 잃은 욕조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식초 알코올 그리고 베이킹소다가 필요하다.

     

     

    식초 1/2, 알콜 1, 베이킹소다 1/4컵을 잘 섞어 부드러운 스펀지로 욕조에 살살 문지른 후 15분 정도 그대로 둔다. 시간이 지난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새하얀 원래의 욕조 보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식초 냄새가 지독할 수 있으니 환풍기를 켜고 청소하는 것이 좋다.

     

    더러운 변기

     

    세상의 모든 더러운 물건들과 비교되는 변기! 물때와 오물들로 오염된 변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집에 사용하다 남은 구강 세정제와 물 1:1 비율로 골고루 잘 섞어 분무기에 넣어 변기에 뿌린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꼼꼼히 잘 문질러주고 30분 정도가 지난 후 깨끗한 물로 닦아주면 깨끗하고 구강 세정제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 변기를 만날 수 있다.

     

    먼지 가득 천장

     

    천장은 다른 곳보다 청소하기 힘들고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와 이물질이 많아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십상이다.

     

     

    미지근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 밀대형 걸레에 묻혀 천장을 닦아주면 먼지와 이물질 거기에 식초의 살균 성분으로 곰팡이와 각종 세균까지 깨끗하게 닦아준다. 하지만 천장 청소 시 이물질이 얼굴이나 눈에 떨어질 수 있으니 보안경과 마스크 등의 안전 장구를 반드시 착용 후 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청소업체는 왠지 독한 세제를 사용해서 청소를 할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자연 성분으로 청소하는 것이 더 깨끗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특히 요즘같이 위생이 중요한 때에는 욕실 청소를 자주 해주어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