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는 그 곳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계속해서 늘어나는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 수도권은 2.5단계 그 외 지역들은 2단계 거리두기를 96일까지였으나 아직까지 확진자 증가수가 안정적으로 관리되지 않자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13일까지 1주일 더 연장하기로 했다. 또 전국에 시행 중인 거리두기 2단계도 2주간 더 연장해 20일까지 유지한다.

     

     

    한때 400명대까지 치솟았던 국내 신종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100명대 후반까지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는 단계인 만큼 당분간 강화된 거리두기를 통해 재확산의 기세를 확실하게 잡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거리두기 조치가 연장되면서 수도권 지역의 음식점과 프랜차이즈형 카페, 학원, 실내체육시설 등의 영업제한 또는 운영 중단 조치는 기존 그대로 유지된다. 거기에 추가로 카페, 직업훈련기관에 대해서도 2.5단계 조치가 70시부터 확대 적용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형평성 문제가 제기 되었던 프랜차이즈형 제과제빵점, 아이스크림·빙수점은 앞으로 프렌차이즈 카페와 같이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포장·배달만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 이용자들이 밀집하는 문제가 반복되자 방역조치를 강화한 것이다.

     

     

    이에 수도권 초, , 고 또한 온라인 학습 기간이 연장되었다.

     

     

    정부는 거리두기 연장 조치가 시행되는 동안 코로나 확산세가 꺾이면 단계를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